[ 확인 문제 ]
using System;
public class Car
{
// 속성
public string Make { get; set; }
public string Model { get; set; }
public int Year { get; set; }
// 메서드
public void DisplayInfo()
{
Console.WriteLine($"Car Make: {Make}, Model: {Model}, Year: {Year}");
}
}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Car car1 = new Car();
car1.Make = "Genesis";
car1.Model = "G70";
car1.Year = 2020;
car1.DisplayInfo();
Car car2 = new Car();
car2.Make = "Hyundai";
car2.Model = "Sonata";
car2.Year = 2022;
car2.DisplayInfo();
}
}
1. 위 예제 코드에서 Car는 무엇을 나타내나요? car1과 car2는 무엇을 나타내나요?
: Car는 클래스이다. car1과 car2는 Car 클래스의 객체이다.
2. 위 코드에서 Car 클래스에 정의된 메서드를 호출할 때 car1과 car2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?
: 같은 클래스의 객체라도 각 객체가 별도의 메서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car1과 car2로 구분해 주어야 한다.
3. 위 코드에 어떤 메서드를 추가하고 아래와 같이 사용했습니다. SomeMethod에는 static 한정자가 붙어있을까요?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?
Car.SomeMethod();
: Main 메서드가 static이기 때문에 붙어있다.
[ 설명 문제 ]
1. 객체란 무엇인가요? 클래스와 어떤 연관이 있나요?
: 변수와 메서드를 정의한 클래스를 실체화한 것이 객체이다.
2. 생성자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주세요.
클래스 명과 같으며 객체를 생성할 때 바로 초기화할 수 있다.
3. 접근제한자란 무엇이며, 각각 어떤 차이가 있는지 비교해서 설명해주세요.
외부의 접근 허용 정도이다. public은 모든 곳에서 접근할 수 있고, private은 클래스 내에서만 접근이 가능하며, protected는 상속 받은 클래스까지 접근할 수 있다.
4. static 한정자에 대해 설명해주세요.
객체로 생성되지 않으며 클래스 자체로 접근해서 호출할 수 있다. 각 정적 속성, 필드, 메서드는 객체로 생성될 수 없기 때문에 클래스 내에 단 하나로 존재한다.
[ 실습 문제 ]
💡 [현재까지 생성된 Item의 개수를 추적해보기]
생성자를 통해 아이템을 생성할 때마다, 지금까지 생성된 아이템의 개수를 따로 저장하는 변수를 Item에 만들고 싶습니다.
Item : 아이템의 정보를 저장하는 클래스
using System;
namespace StaticFieldPractice
{
public class Item
{
// TODO 1: Item의 개수를 저장하는 static 필드 선언 //
//
public string Name { get; set; }
// 생성자 함수
public Item(string name)
{
this.Name = name;
// TODO 2: static 필드 값을 증가시키기 //
// 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//
}
public static int GetItemCount()
{
// TODO 3: 현재까지 생성된 Item 개수를 반환 //
// 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//
}
}
class Program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// Item 인스턴스 생성
Item item1 = new Item("Item1");
Item item2 = new Item("Item2");
// 생성된 Item 개수 출력
Console.WriteLine("Total Items Created: " + Item.GetItemCount());
}
}
}
개별 코드
// TODO 1: Item의 개수를 저장하는 static 필드 선언 //
public static int count;
public Item(string name)
{
this.Name = name;
// TODO 2: static 필드 값을 증가시키기 //
count += 1;
}
public static int GetItemCount()
{
// TODO 3: 현재까지 생성된 Item 개수를 반환 //
retutn count;
}
전체 코드
using System;
namespace StaticFieldPractice
{
public class Item
{
public static int count;
public string Name { get; set; }
// 생성자 함수
public Item(string name)
{
this.Name = name;
count += 1;
}
public static int GetItemCount()
{
return count;
}
}
class Program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// Item 인스턴스 생성
Item item1 = new Item("Item1");
Item item2 = new Item("Item2");
// 생성된 Item 개수 출력
Console.WriteLine("Total Items Created: " + Item.GetItemCount());
}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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